• 비에나래 계열사
  • 문의전화는 02-583-0500으로 전화주세요
  • 가입안내와 상담전화와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언론보도기사

필이 통하는 만남이 있는 곳 비에나래

HOME > 매스컴 보도기사 > 언론보도기사

공지사항 비주얼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108 비에나래, 창조경영인 30인에 선정되다 2001-10-16 8901
신문사 : 일간지 실린날 : 2001년 10월 16일


중소기업청은 한국 창조성 개발학회등과 공동으로 '창조 경영인 30명'을 선정하여 10월 16일 "창조기업이 뜬다"라는 제목하에 특집으로 발표했습니다.
비에나래는 많은 결혼정보회사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광을 안아 신뢰성과 장래성, 독창성 등을 공인받았습니다 :

[창조기업이 뜬다] 문화창조 : '비에나래'..결혼정보 차별화

비에나래의 손동규(46) 대표는 결혼정보업에서 창의력을 맘껏 발휘하고 있는 기업인이다.

손 대표는 삼성물산의 도쿄지사장으로 근무하던중 일본에서 결혼정보회사가 사회에 이바지하는 바가 매우 크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는 한국에서 지난해 7월 미래결혼정보(주)를 인수해 회사이름(상호)을 비에나래로 변경했다.

미래결혼정보는 1999년 4월에 설립된 회사다.

비에나래(Bien-Aller)는 프랑스어 동사구인 Aller Bien(잘 어울린다,잘 지내다)을 고유 명사화한 말이다.

비에나래는 배우자 정보제공,맞선 주선,사이버 맞선,이벤트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천3백여개의 결혼정보업체중에서 비에나래가 2년반의 길지 않은 기간동안에 선두그룹 업체로 성장한 배경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창조적인 차별화전략을 배경으로 꼽고 있다.

업계 최초로 맞춤 배우자서비스의 개념을 도입하여 5-스텝 매칭시스템,헤드헌팅 기법등을 선보였다.

사이버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사이버 맞선과 사이버 중매 및 웨딩 포털사이트등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비에나래는 "행복한 부부들로 가득차 밝고 활기찬 세상이 되는 날 비에나래의 존재의미가 구현된다"는 기업이념을 자랑스럽게 밝혀왔다.

손 대표는 기업이념을 설명하면서 결혼정보업의 중요성이 사회에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손대표에 따르면 부부관계가 원만치 못해 고통을 당하는 가족이 엄청나게 많으며 최근들어서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이혼도 급증해 사회 문제화되고 있는 것을 직시해야 된다고.

이상적 배우자 매칭을 통해 결혼 이전에 불화의 씨앗을 도려내고 가능하면 모든 부부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다면 사회는 자연스럽게 활기로 가득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비에나래는 결혼정보회사들이 등한시하는 고졸남성과 농촌총각 중매등에도 보건복지부 지원아래 적극 나서고 있다.

(02)583-0500



창조기업이 뜬다] 새롭게 생각하고 새사업.새상품 일궜다..어떻게 뽑았나

모 일간지는 중소기업청 및 한국창조성개발학회와 공동으로 "창조기업인" 30명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에 선정된 기업인들은 각부문에서 독특한 컨셉트로 뉴비즈니스를 창출하거나 혁신적인 시스템을 상품화한 기업인들이다.

이 행사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선정절차는 제 1차 심사과정으로 중기청에서 3백70개 기술혁신기업(이노비즈)을 추천받았으며 중진공으로부터 창조성이 뛰어난 2백개 우수중소기업을 추천받았다.

총 4백70개 창조기업을 한국창조성개발학회에 의뢰해 각기업의 "창조성"을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30개 업체를 뽑았다.

각 기업의 창조성을 평가하는 지표는 <>매출액 대비 창조비용 <>종업원 1인당 창조성 <>창조매출 이익률 <>연구개발(R&D)자산규모 <>총매출액 대비 창조매출액등 5가지를 평가했다.

최종심사는 노부호 서강대 교수,정규창 서울중소기업청장,박삼규 전공업진흥청장 등 7명으로 구성된 "창조기업인 선정위원회"가 확정을 했다.

특히 선정위원회는 창조성이 높은 기업들을 단순비교하기가 어렵다는 판단에서 4개 부문별로 나누어 평가를 했다.







목록

free 상담신청
상담신청하기
  
cm

@

  

확인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