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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9 비에나래, ‘업계정화 결의 및 Good & Bad 선별법 제시' 2011-04-05 14496
신문사 : 머니투데이, 아시아경제 등 실린날 : 2011년 4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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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나래, ‘결혼정보업계 정화 결의대회 열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자매사인 재혼전문 사이트 온리-유(www.ionlyyou.co.kr)는 4월 4일 서초동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결혼정보업계 정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최근 중견 결혼정보회사인 웨디안의 야반도주 사건이 발생한 후


3월 29일과 4월 1일 각각 SBS TV(현장21)와


KBS 1TV(소비자고발)에서 결혼정보업계의 고질적 문제점들이


파헤쳐져 불신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실시됐다.



비에나래와 온리유는 이 결의대회에서 고객님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업계 풍토 조성을 위해 고객 기만행위와 불성실한 서비스 근절 등의 11개 실천사항을 채택하고 이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기로 각오를 다졌다 :




[비에나래인의 각오]



□ 가입전 상담 단계


1. 과도한 이상형을 제시하지 않는다


2. 개인정보 파악과 신원확인을 철저히 한다


3. 적정수준의 회비를 책정한다



□ 맞선 주선 단계


1. 만남상대의 허위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2. 횟수떼우기식 매칭을 하지 않는다


3. 상담시 약속한 배우자 조건을 충족시킨다.


4. 만남 빈도, 횟수 등을 약정대로 이행한다


5. 중도 해약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한다



□ 회사 경영


1.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한다


2. 편법, 부조리를 척결한다


3. 업계 비리 근절을 선도한다



비에나래의 손 동규 명품커플위원장은 “배우자를 찾는데 있어서 결혼정보회사의 역할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실정에서 업계의 잇따른 물의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저희 비에나래/온리-유 임직원 모두는 결혼정보업의 사명감을 깊이 인식하여 고객님들이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함은 물론 동종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손동규 대표는 결혼정보회사를 11년째 운영해 오고 있는 업계 관계자의 일인으로서 고객님들이 가입할 업체를 선택할 때 유의할 사항을 정리. 발표했다 :





비에나래 대표, ‘결혼정보업체 선별법’ 제시



지난달 도산한 결혼정보업체 웨디안의 ‘야반도주’ 사건을 계기로 그 동안 끊임없이 제기돼 오던 업계 문제점이 또 다시 도마위에 오르고 있다. 3월 29일 SBS TV의 ‘현장21’과 4월 1일 KBS 1TV의 ‘소비자 고발’ 프로에서 뭇매를 맞았다. 검증되지 않은 회원의 동원과 횟수떼우기식 매칭, 가입 후의 무성의한 태도 등이 주류를 이루었다.



이런 문제는 남녀 배우자감의 수요와 공급 간의 심한 불균형에서 기인하는 바 크다. 간단한 예로 많은 여성들이 찾는 전문직이나 경제력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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