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에나래 계열사
  • 문의전화는 02-583-0500으로 전화주세요
  • 가입안내와 상담전화와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언론보도기사

필이 통하는 만남이 있는 곳 비에나래

HOME > 매스컴 보도기사 > 언론보도기사

공지사항 비주얼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2098 男‘용기없어 이상형 놓쳤을 때’ 자괴감 든다!-女는? 2017-08-21 311
신문사 : 이데일리, 중앙일보 등 실린날 : 17년 08월 21일

男‘용기없어 이상형 놓쳤을 때’ 자괴감 든다!-女는?


“‘내가 이러려고 대통령을 했나’라는 자괴감이 든다”라는 말이 사람들 입에 회자된 적이 있다.


살다보면 누구나 자신의 행태나 현실에 대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스스로 한심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미혼 남성과 여성들은 어떤 경우에 이런 자괴감이 들까?


미혼 남성들의 경우 ‘자신이 찾던 이상형을 발견하고도 용기 부족으로 상대에게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놓쳤을 때’, 그리고 여성은 ‘하고 싶은 결혼을 제때 못할 경우’ 각각 자신이 한심스럽고 자괴감이 드는 것으로 드러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대표 손 동규)가 재혼정보업체 온리-유와 공동으로 14일 ∼ 19일 사이 전국의 결혼희망 미혼 남녀 646명(남녀 각 323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여태까지 살면서 자신의 행태나 현실이 한심스러워 자괴감을 느꼈을 때’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이 질문에 대해 남성은 응답자의 43.0%가 ‘용기 부족으로 이상형에게 진심을 전하지 못하고 놓쳤을 때’로 답했고, 여성은 32.5%가 ‘(하고 싶은) 결혼을 적기에 못했을 때’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


그 다음으로는 남성의 경우 ‘여성에게 차였을 때’(21.7%) - ‘(하고싶은) 결혼을 적기에 못했을 때’(14.6%) - ‘취업시험에 떨어졌을 때’(10.8%) 등의 순으로 답했고, 여성은 ‘용기 부족으로 이상형에게 진심을 전하지 못하고 놓쳤을 때’(22.0%) - ‘남성에게 차였을 때’(18.0%) - ‘취업시험에 떨어졌을 때’(14.6%) 등의 순을 보였다.


손동규 비에나래 대표는 “남녀 모두 학업이나 직장과 관련된 사항보다 이성교제와 결혼 등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지대로 이루지 못할 경우 자괴감이 생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며 “인간은 성인이 되면 누구나 이성과 짝을 짓고 싶은 본능이 있으나 이 욕구가 충족되지 못할 경우 마음에 상처를 입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결혼상대가 갖출 제 1 덕목, 男‘지조’-女‘책임감’


한편 ‘결혼상대가 갖춰야할 제 1 덕목’으로 남성은 ‘지조’(38.4%), 여성은 ‘책임감’(29.1%)을 각각 첫손에 꼽았다.


그 외 남성은 ‘긍정적 사고’(27.2%)와 ‘지혜’(16.4%), 그리고 ‘역지사지의 자세’(9.3%) 등을 중시했고, 여성은 ‘지혜’(22.0%)와 ‘지조’(17.6%), 그리고 ‘긍정적 사고’(14.6%) 등을 배우자의 주요 덕목으로 지목했다. 


이 경 온리-유 총괄실장은 “최근 여성의 지위 상승으로 기세가 등등해 지면서 남성들로서는 결혼 후에도 배우자가 자신에게 충실해 줄 것을 기대하는 속내가 내포돼 있다”라며 “여성들은 배우자가 가장으로서 자신의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줄 것을 기대하는 심리가 잘 나타나 있다”라고 설문결과를 풀이했다.


별첨 : 세부 설문조사 내용 1부


[기사원문 보기]

목록

free 상담신청
상담신청하기
  
cm

@

  

확인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