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에나래 계열사
  • 문의전화는 02-583-0500으로 전화주세요
  • 가입안내와 상담전화와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언론보도기사

필이 통하는 만남이 있는 곳 비에나래

HOME > 매스컴 보도기사 > 언론보도기사

공지사항 비주얼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2289 신간『결혼을 안 한다고? 난센스!』 - 결혼의 뉴 노멀 제시했다는 평가 2020-06-01 3308
신문사 : 이투뉴스, 세계뉴스통신 등 실린날 : 20년 06월 01일

[이 보도자료는 이투뉴스, 코리아데일리, 한국사진방송, 세계뉴스통신, 아이티비뉴스 등의 매체에 소개되었습니다. ]

‘배우자를 고를 때 어디에 중점을 둬야 할지 현실성 있게 쓰고 있는 책이 있다. 손동규 님의 ‘결혼을 안 한다고? 난센스!’이다. 기혼이라면 내가 어떤 배우자로 살면 상대와 충돌이 적고 행복해질 수 있는지 효과적인 비법이 나와 있다. 재미와 교훈 보장!’

이것은 지난 2월 손동규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 대표가 출간한 결혼 실용서 ‘결혼을 안 한다고? 난센스!’에 대해 ‘긍정 Sapiens’라는 필명의 독자가 종합 포털 사이트에 올린 서평 중 일부이다.

이렇듯 이 책은 출간과 함께 다양한 측면에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종합 포털 사이트 등의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서평이 올라올 뿐 아니라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신간 도서로도 빈번하게 소개되고 있으며, 저자에게 직접 독후감을 보내는 독자도 있다.

저자는 ‘결혼을 안 한다고? 난센스!’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로 세 가지를 꼽는다. 첫 번째는 결혼에 소극적인 사람들이 결혼 여부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다양한 관점에서 보여준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결혼의 ‘뉴 노멀(New Normal :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점이다. 마지막 세 번째는 결혼을 준비 중인 미혼들에게 ‘좋은 배우자 고르는 방법’과 ‘결혼 전 체크리스트’ 등과 같은 '결혼 잘하는 법'을 자세하게 적시했다는 점이다.

이 책은 8장으로 구성돼 있는데 내용상으로는 크게 네 파트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파트인 1장과 2장에는 결혼에 소극적이거나 부정적인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았다. 최근 미혼들이 결혼 기피 이유로 많이 거론하는 사항들을 단순 반박하거나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해 볼 것을 권장한다.

두 번째 파트는 20·30세대들이 맞이할 결혼 환경을 예측한다. 부모 세대가 경험한 결혼과 미래의 결혼 환경 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 분석하고 선진국의 사례도 소개한다.

세 번째 파트는 미래의 바람직한 결혼 개념을 제시한다. 사회 여건이 변하면 결혼의 의미나 행태도 바뀌어야 한다. 2020년 이후의 시대 분위기를 가장 잘 담아낼 결혼 개념, 즉 결혼의 뉴 노멀을 제안한다.

네 번째 파트에는 결혼의 알파요 오메가인 배우자 물색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어렵게 결혼을 택했다면 독신 생활보다 훨씬 나아야 한다. 성공적인 결혼의 핵심 요건인 이상적 배우자감을 고르기 위한 바람직한 기준과 착안 사항, 검증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독자들이 꼽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증적이고 분석적이라는 점이다. 이 책에는 2000년 이래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재혼 전문 온리-유를 운영해온 저자의 통찰력 있는 결혼 현장 경험이 곳곳에 녹아있을 뿐 아니라 공신력 있는 기관의 각종 통계자료, 결혼(생활)과 관련된 국내와 서구 선진국의 생생한 사례, 성현들의 결혼 관련 금언 등이 가득 차 있다.

당초 이 책은 결혼에 소극적인 미혼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하지만 실제 독자층은 폭넓게 분포돼 있다. 비혼주의자는 물론 결혼에 호의적인 미혼, 30대~40대의 기혼자와 재혼 대상자, 미혼 자녀를 둔 부모 등으로 다양하다.

신분이 확인된 이 책의 독자 248명을 분석해 보면 남녀 비율이 43 대 57이고 미혼과 기혼 비율은 77 대 23이다. 미혼 중에서는 결혼에 적극적인 사람이 65%, 결혼에 부정적인 사람이 35%이다. 미혼 자녀를 둔 부모도 이 중 11%를 차지하고 있다.

저자 손동규는 “결혼을 하든 말든 그것은 각자의 자유이나 인륜지대사인 결혼 여부를 결정할 때는 다양한 면을 폭넓게 고려해야 한다”며 “결혼 여부를 올바르게 결정하고 결혼 후 원만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설명했다.

저자 손동규 의 저서로는 ‘솔로탈출 2030’(랜덤하우스중앙, 2005년)과 ‘만남이 쉽다 데이트가 즐겁다’(번역서, 행담, 2008년), ‘인생빅딜 재혼’(지식공감, 2014년) 등이 있다


[기사원문 보기]

목록

free 상담신청
상담신청하기
  
cm

@

  

확인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