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에나래 계열사
  • 문의전화는 02-583-0500으로 전화주세요
  • 가입안내와 상담전화와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언론보도기사

필이 통하는 만남이 있는 곳 비에나래

HOME > 매스컴 보도기사 > 언론보도기사

공지사항 비주얼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2343 돌싱들, 빌 게이츠 부부의 이혼 보고 느낀 점 ‘돈이 행복 보장 못 한다’ 2021-05-10 1816
신문사 : 파이낸셜뉴스, 스포츠경향 등 실린날 : 21년 05월 10일

돌싱들, 빌 게이츠 부부의 이혼 보고 느낀 점 ‘돈이 행복 보장 못 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 부부의 이혼 발표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우리나라의 돌싱(‘돌아온 싱글’의 줄임말)들은 이 뉴스를 접하고 어떤 생각을 가장 많이 했을까?


우리나라의 돌싱들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 부부의 이혼 소식을 듣고 남녀 모두 ‘돈이 행복을 보장하지는 못 하는구나’라는 생각을 가장 많이 한 것으로 드러났다.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대표 손동규)와 공동으로 4일 ∼ 8일 전국의 (황혼)재혼 희망 돌싱남녀 518명(남녀 각 259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 부부의 이혼 발표를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습니까? ’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이 질문에 대해 남녀 모두 비슷한 반응을 보였는데, ‘돈이 행복을 보장하지  못 한다’(남 36.3%, 여 41.3%)로 답한 비중이 가장 많았고, ‘서민과 비슷한 사안으로 갈등 겪음(자녀 양육, 일과 가정의 균형 문제 등 : 남 26.3%, 여 28.2%)이 뒤를 이었다.


그 다음으로는 남성의 경우 ‘이혼해도 관계는 유지’(18.5%) - ‘이혼 공동 발표’(13.5%) 등의 순이고, 여성은 ‘이혼 공동 발표’(14.3%) - ‘이혼해도 관계는 유지’(10.0%)의 순을 보였다.


손동규 온리-유 대표는 “세계적인 거부의 이혼을 보면서 당연히 충격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하지만 돌싱들의 경우 한편으로는 일종의 카타르시스, 즉 정신적 승화 감정을 갖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돌싱들, 빌 게이츠부부의 이혼사유 2위‘빌게이츠의 워커홀릭’-1위는?


한편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 부부의 이혼 발표를 보고 주된 이혼 사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에 대해서도 남성과 여성의 의견이 비슷했다.


남성의 32.8%와 여성의 35.1%가 ‘외도 등 숨겨진 문제’로 답해 가장 앞섰고, ‘빌게이츠의 워커홀릭(workaholic: 하루 16시간 일하는 등 일중독)’(남 27.0%, 여 25.9%)이 그 뒤를 이었다.


그 외 남성은 ‘권태감’(21.2%) 다음으로 ‘세 자녀 양육 관련 문제’(13.1%)으로 답했으나, 여성은 ‘세 자녀 양육 관련 문제’(22.0%)가 먼저이고 ‘권태감’(11.2%)이 뒤따랐다.


이경 비에나래 총괄실장은 “빌 게이츠 부부의 이혼 발표 시 구체적인 이혼 사유를 명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라며 “지금까지 보도된 내용(공동 성장에 한계 봉착, 세 자녀 양육 상의 문제, 빌 게이츠의 일 중독증 등) 외의 다른 큰 문제가 있을 것으로 추측하는 사람들이 많다”라고 설명했다.


별첨 : 세부 설문조사 결과 1부


[기사원문 보기]

목록

free 상담신청
상담신청하기
  
cm

@

  

확인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