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에나래 계열사
  • 문의전화는 02-583-0500으로 전화주세요
  • 가입안내와 상담전화와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언론보도기사

필이 통하는 만남이 있는 곳 비에나래

HOME > 매스컴 보도기사 > 언론보도기사

공지사항 비주얼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952 '중매회사 잘 골라야 운명의 반쪽 찾는다' 2006-05-22 16604
신문사 : 우먼타임스 실린날 : 2006년 5월 21일

'중매회사 잘 골라야 운명의 반쪽 찾는다'
(우먼 타임스)

(아래 기사는 온리-유의 자매사인 종합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를 최우수 결혼정보업체로 추천한 내용입니다)

온리-유/비에나래 : 기간 제한없어 매력…개인 스케줄따라 조절 ‘편리’
D사 : 성혼커플 ‘최다’선호도 1위…여성 34세 넘을땐 서비스 한계
S사 : 준회원돼야 방문상담 가능…연 9회 만남 기회 이뤄져
H사 : 재혼 위주…사교모임 통해 부담없는 만남 조성‘눈길’

쌍춘년인 올해, 결혼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커플들은 ‘이때다’라며 서둘러 결혼식을 올리고, 싱글들은 짝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덕분에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싱글들도 많아졌다. 그러나 초조한 마음에 무턱대고 결혼정보회사를 찾으면 낭패 보기 십상이다. 업체들마다 매칭 시스템, 회원 가입비 등이 달라 자신의 이성관, 결혼관과 맞지 않을 경우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기 힘들다. 결혼정보회사가 요구하는 가입 자격, 가입비, 회원 수, 매칭 방법, 커플 매니저 수준 등을 꼼꼼히 살펴 본 뒤 업체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입비가 워낙 고가인데다가 초반에 불만족스러운 점이 생기더라도 가입비의 일정 부분을 지급해야 하는 업체들이 많기 때문이다. 운명의 짝을 만나는 데도 사전 정보와 전략이 필요한 시대가 된 셈이다. 국내 유명 결혼정보회사의 특징과 가입 방법 등을 알아봤다.

▲온리-유/비에나래 = 온리-유/비에나래의 특징은 기간 제한 없이 만남 횟수에 따라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데 있다. 자신의 스케줄과 상황에 맞게 횟수를 조절할 수 있는 것. 커플매니저로부터 받은 상대의 프로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소개받은 이성과의 교제로 인해 시간을 소비하더라도 다시 새로운 사람을 소개받을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요청 가능하다. 또 기간 제한 때문에 연말에 몰아서 촉박하게 만나야 하는 타 결혼정보회사와 비교하면 큰 장점이다.
스탠다드, 프리미엄, 익셉셔널 등 자신의 프로필과 원하는 배우자 조건에 따라 회원 가입비가 달라진다. 각각 78만~88만원, 88만~1백20만원, 1백50만~5백만원이다. 타 업체와 마찬가지로 매니저와 상담 후 직업, 학력, 외모, 신장, 가정환경, 거주지 등에 따라 회원 가입조건이 결정된다.
원하는 이성에 대한 요구조건이 까다로울수록 커플매니저가 체크해야 하는 항목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비용도 올라간다.
온리-유/비에나래는 지난해 11월부터 성혼 시 가입비의 30%를 돌려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상담 방문 시 증명사진,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건강보험증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 D = D사는 현재까지 가장 많은 성혼커플을 기록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1995년 창립 이후 현재까지 1만 명이 넘는 커플들이 성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국갤럽 자회사인 베스트사이트에서 실시한 브랜드파워 조사(2004년 기준)에 따르면 인지도와 선호도 면에서 1위를 차지했다.
회원 연령에 따라 일반과 만혼 서비스로 나눠 관리하며 직업, 가정환경 등에 따라 일반, 노블레스로 등급을 분류한다.
여성은 23~34세까지, 남성은 27~38세까지 프로필 전산자동 매칭과 웹진 프로필을 통한 일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러나 여성 35세, 남성 39세가 넘으면 만혼 집단으로 분류돼,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이 줄어든다. 일반 서비스는 전산 프로필 매칭을 통해 매월 3명의 회원을 소개하는 반면 만혼 서비스는 담당 커플매니저의 체크 하에 일대일 맞선이 이루어진다.
회원 가입에 필요한 비용은 학력, 연봉 수준에 따라 다르다. 1차로 전화 상담원을 배정받은 뒤 2차 개별면담을 통해 결정된다. 일반 등급은 98만원, 노블레스 등급은 2백15만원이다. 일반 등급은 만남 횟수에 제한이 없지만 노블레스 등급은 연 5회로 제한된다.

▲S = S사는 강남 본사 외에 광화문센터, 송파센터, 서초센터, 분당센터 등 직장인들이 찾아가기 쉬운 지점이 많아 상담 방문이 편리한 강점이 있다.
그러나 방문상담은 전화상담을 통해 기본적인 정보가 입력된 준회원에 한해서 가능하다. 조건에 따라 일반, 특별회원으로 구분된다. 매칭 방법은 매니저 매칭, 전산 매칭, 셀프 매칭 등 세 가지로 연 9회 만남의 기회가 주어진다. 매니저 매칭은 커플매니저가 회원들의 프로필과 첫인상, 성격 등을 고려해 만남을 직접 연결하는 것이며 전산 프로필 매칭은 입력한 프로필에 따라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 연결되는 방식이다.
셀프 매칭은 온라인에 공개된 회원들의 프로필을 보고, 직접 원하는 상대를 선택하는 방식. 가입비는 일반회원의 경우 90만2천원이며 특별회원은 1백50만원이다.

▲H사 = H사는 초혼 중심에서 탈피, 초혼 결혼정보회사와 마찬가지로 회원 조건에 따라 일반, 특별, 노블레스 등급으로 분류한다. 노블레스 등급은 유명인, 전문직 종사자 등으로 자격을 제한한다. 등급에 따라 1백만원에서 7백만원까지 회원 가입비가 다르다.
호적등본, 주민등록등본,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등의 기본서류를 완비하고 방문상담을 받아야 한다. 정회원으로 등록되면 담당 커플매니저가 배정되고 매니저 주선 하에 일대일 만남이 시작된다.
이 회사만의 특징은 회원들이 사교모임을 가지면서 서로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회사가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점이다. 초혼과 달리 어색할 수 있는 재혼 맞선자리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회원들끼리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는 클럽 ‘바즐’을 운영한다. ‘바즐’은 일주일에 3일 오픈하며 간단한 음료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요일별로 다른 연령대가 모이는 것이 이색적이다.


목록

free 상담신청
상담신청하기
  
cm

@

  

확인버튼